일반적으로
각무기당 딜레이가 있습니다
간단히말하자면
단검은 딜레이가 짧은대신(즉 공격속도가) 대미지가 낮고
장검은 딜레이가 긴대신 대미지가 높습니다.
위아 같은 논리로
권총 소총 샷건 포 등
모든 무기에는 딜레이가 각 무기특성마다 부여되어 있죠
하지만 해당 딜레이를 무시하는 버그성 기술인 리로드샷
메인무기를 발사후 장전하자마자 서브무기를 발사하면
서브무기가 딜레이를 무시하고 빠른발사가 됩니다.
자 주제를 조금 벗어나보죠
건즈의 전성기 시절엔
칼샷.과 반스텝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클랜전이 막 오픈했을때엿죠
그 당시에는 많은 초보유저분들이
칼샷과 반스텝을 익히는대에는 많은시간을 소요하지 않았습니다 (명중은 일단 제쳐놓죠)
다시 주제로 돌아와보면
지금 건즈는
리로르샷을 필두로 하는 버그성 기술
리칼 리반 이반 속반등.. 커맨드를 휠로 바꾸면서까지
적용된걸 볼수있죠
칼샷 반스텝만 배워도 충분한 액션게임을
리로드라는 버그성기술을 도반하여 리칼 리반 이반 속반을 쓰는 유저가나옴으로
초보유저에게는 더욱더 진입장벽이 높아진거죠
나는 구르기밖에못하는대
나는 서서쏘기밖에못하는대
어떤이는 서서번갈아가면서 쏘는것보다 빨리
점프하면서 대쉬하면서 투샷을 쏴댑니다
무슨 기분을 느끼며 무슨 생각이들까요?
과연 리로드샷이란 버그성기술을 기술로 인정하고
적용을 계속하는것이 현 건즈온라인을 부흥케하는 일일까요?
의문이 들어
글을 남겨봅니다
리로드 가장 손에 적합한 방식으로 잘 연습해서 요긴하게 써먹고 있긴 해서 큰 불만은 없습니다만 확실한건 샷건 리로드가 전체 무기 밸런스를 크게 붕괴한건 부정 할 수 없는 사실이잖아요?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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